일상

코레일 광운대역 성북신호주재 방문기.

새얼굴 2018. 8. 13. 21:52

코레일 광운대역 성북신호주재 방문기.


아이가 기차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의왕에있는 철도박물관도 가보고, 각종 기차관련 시설을 다녀봤지만, 선로변환기의 작동원리를 아이가 알기 쉽게 설명 줄만 한곳이 없어서.. 고민을 좀 하다 생각난게 코레일에 문의를 해보자였습니다.

설마 해주겠어?? 되면 좋고식으로 문의메일을 보내고 다음날 복사붙이기로 보이는 메일이 한통왔네요.

아쉽지만 그런곳은 없다라고 하셔서 아쉬운 마음에 알겠다고 신경써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고 끊었는데, 다시 전화가 와서 수소문해보니 의정부쪽에 직원들 교육하고 체험하게 하던 성북신호체험학습장이 있다고 이야기 해둘테니 방문해보라고 하시네요.



도착 5분전에 연락을 드렸더니, 외부인에게 공개된 곳이 아니라 입구까지 나오셔서 문까지 열어주시고 반갑게 맞이 하여 주셨습니다.

오래되어 보이는 간판인데.. 예전엔 여기서 체험과 교육을 같이 하였다고 하시네요.



더운날씨에 밖에 나오셔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모습.

4살 아이에겐 무리가 있었는지 자꾸 딴짓만하고 기차타러 가자고해서 날도 더운데.. 난감한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와이프가 미리 적어간 아이가 궁금해했던 질문들을 질문도하고, 선로변환기의 작동원리를 자세하게 설명을 듣고왔네요.

아이가 궁금해서 간거지만 , 저희가 듣기에도 신기하고 아~ 그렇구나 하는게 많았습니다.ㅎㅎ



무더운 날씨에.. 차단기를 올리고 내리고..

상부의 지시로 해준다는 느낌이 아니고, 더운 날씨에도 아이의 궁금증을 해결해주시기 위해 열정적으로 알려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광운대역 바로옆에 위치한 곳이라 지하철과 화물열차등이 보이고 궁금해 하던 선로변환기 위를 지나가고 선로변경을 위해 기찻길이 움직이는것도 체험했습니다.



토요일에 방문했는데 주말근무에도 불구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두분.

처음보는 물건이라 아이도 신기한지 계속 보고있네요.




철도꿈나무의 작은소원이 이루어졌네요 ㅎㅎ

농담반 진담반으로 보낸 문의글에 친전하게 답해주신 코레일 관계자와 직원분들게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